ETI 소개

글로벌 교통강국 대한민국 싱크탱크, 유라시아교통연구소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제4차 산업혁명시대 대한민국은 새로운 성장 동력을
모색해야 하는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유라시아 지역은 현재 커다란 변혁의 시기를 거치고 있으며 차세대 세계 경제의 중심지로서 그 역할이 점차 커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유라시아 국가 간 경제협력은 우리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되며 다양한 국가와 동반자적 관계에서 상호협력과 경쟁을 통해
공동번영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남북 및 유라시아대륙 교통망 연결은 상생과 번영의 새로운 유라시아 시대를 여는 개혁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동시에 유럽-아시아-태평양을 잇는 유라시아 랜드브리지를 통해 유라시아 지역의 경제∙사회∙문화 공동체를 촉진하는 미래의 신성장동력이 될 것입니다.

이 같은 비전 달성을 위해 철도∙도로망 구축 및 연결은 필수적인 국가발전전략으로 추진해 나아가야만 할 것입니다.
110년 이상 우리나라 철도인력 양성 역사와 함께해온 국내 유일의 교통특성화 대학인 우리 한국교통대학교의 유라시아교통연구소
(ETI, Eurasian Transportation Institute)는 한반도와 유라시아 지역을 연결하는 교통망 구축을 위해 체계적이고 심화된 학술연구와 인적교류, 전문가 양성을 통해 국내
최고의 유라시아교통연구 싱크탱크가 되고자 합니다.

아낌없는 성원 부탁드립니다.

유라시아교통연구소장 진장원

연구소장 경력

EURASIAN TRANSPORTATION INSTITUTE
  • 유라시아교통연구소 소장(‘20.10 – 현 재)
  • (사)대한교통학회 부회장(‘21.2 – 현 재)
  • (사)유라시아평화철도포럼 상임대표(’20. 9 – 현 재)
  • 한국교통대학교 교통전문대학원 원장(’17. 3 - ’19. 2)
  • (사)대한교통학회 철도연구위원회 위원장(’17. 3 – ‘19. 2)
  • (사)대한교통학회 편집위원장(’17. 3 - ’18. 2)
  • 경기연구원 비상임연구위원(‘17.8 – ’17.12)
  • 러시아 국립극동교통대학교 철도물류학과 초빙교수(’14. 2 - ’15. 1)
  • 국토해양부 국가교통조정위원회 위원(’08. 9 - ’13. 2)
  • 중국 淸華大 토목공학과 초빙교수(’06. 3 - ’07. 2)
  • 대통령 자문 지속가능위원회 전문위원(’04. 1 - ’05. 12)
  • 일본 운수성 교통정책연구소 비상임 연구원(‘96.1 – ’97.12)